코스피, 3%대 강세… 삼성전자 시가총액 1위 탈환

코스닥 동반 상승… 개인·기관 매수세 강해

위아람 기자

moon@sateconomy.co.kr | 2026-06-24 11:12:45

▲24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 현황판에 원/달러 환율, 코스피가 표시돼 있다[연합뉴스]

 

코스피 지수가 장 초반 3%대 강세를 보이고 있다.

24일 오전 9시 33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은 전일보다 3.84% 오른 8518.88에 거래되고 있다.

개인은 5838억원 순매수, 외국인은 5391억원 순매도, 기관은 802억원 순매도하고 있다.

코스피는 전일 대비 1.8% 상승한 8356.79에 출발해 상승폭을 키워가고 있다. 간밤 뉴욕 증시는 글로벌 반도체주 매도세 확대 때문에 하락 마감했다.

다우존스 30 지수는 0.09% 내렸고 S&P500 지수는 1.44%, 나스닥은 2.22% 하락했다.

삼성전자는 전장대비 9.19% 급등한 33만8500원에 거래되고 있다. SK하이닉스는 4.74% 상승한 267만6000원에 거래 중이다.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이 1967조2728억원으로 코스피 1위 자리를 다시 차지했다. SK하이닉스의 시가총액은 1907조9042억원이다.

같은 시간 코스닥은 0.84% 상승한 899.01에 거래되고 있다.

개인은 243억원 순매수, 외국인은 993억원 순매도, 기관은 784억원 순매수하고 있다.

시가총액 상위 종목에서는 알테오젠(3.60%), 에코프로(3.79%), 레인보우로보틱스(3.58%)가 상승하고 있고 주성엔지니어링(-0.76%), 원익IPS(-0.27%)가 내리고 있다.

 

토요경제 / 위아람 기자 moon@sateconomy.co.kr 

[ⓒ 토요경제. 무단전재-재배포 금지]